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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tfolio/Unreal BP

캡스톤디자인

KimMK 2023. 3. 16. 15:31

2021 인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캡스톤디자인 수상작입니다.

모든 로직은 Unreal Engine의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제작하였습니다.

 

팀원: 김민기 외 4명

 

캡스톤.zip
18.70MB

구현 내용

중앙 맵을 통해 이어지는 5개의 테마를 가진 서브 맵들을 클리어해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형식의 탈출 맵을 제작

5개의 서브 맵은 탈출, 미로, 점프, 추격, 퍼즐 맵으로 구성되며 서브 맵을 클리어할 때마다 중앙 맵의 전등에 불이 들어오며 5개의 전등에 불이 들어오면 발전기가 돌아가며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문이 열리게 됨

각 서브 맵에는 케릭터의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아이템이 존재하고, 플레이어가 사망시 세이브존에서 리스폰을 하게 되지만 로봇을 컨셉으로 한 케릭터인 만큼 확률적으로 디버프가 걸리게 됨

 

담당 파트

한 스테이지에 중앙 맵과 5개의 서브 맵으로 구성된 2개의 스테이지를 제작했는데,

그 중 1스테이지, 2스테이지의 중앙 맵과 탈출 맵을 담당

스테이지2의 탈출 맵 레벨 디자인


게임 내 메인 메뉴를 포함한 Pause기능 및 모든 UI를 담당

  • UI
    • MainMenu
    • Timer
    • Pause
    • Clear & Save
    • Player State
    • Dead

케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아이템 및 사망 시 디버프 구현

  • 아이템
    • 신발(발소리 감소)
    • 기어(속도 향상)
    • 알약(점프력 향상 및 낙사 판정 완화)
  • 디버프
    • 다리 고장(속도 디버프)
    • 파워 부족(스프린트 불가)
    • 코어 손상(케릭터 이동시 랜덤적으로 일시적 멈춤)
    • 어지러움증(카메라의 Roll회전을 흔들어 화면이 흔들림)

나이아가라 시스템을 이용한 게임 내 이펙트 구현

  • 잔상
  • 각 디버프 4종

기타

  • 레벨 이동
  • 게임 클리어 및 세이브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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